티스토리 뷰

EBS극한직업 620화 또 하나의 가족 반려동물 – 펫케어


반려동물 인구 1500만 명 시대, 현재 4가구 중 1가구는 반려동물을 기르고 있다. 특히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여파로 집에 머무는 시간이 늘어나면서 각종 반려동물에 대한 관심도 늘어나고 있는 추세다. 

※ 출연 업체 정보
■ 파충류 분양 농장
< 렙타일팜 >

010-5135-1825
https://blog.naver.com/elim0282

■ 강아지 유치원
< 털로덮인친구들 > 

1833-2328
https://www.furryfriends.co.kr/ 

이 반려동물을 마치 가족처럼 극진히 돌봐 주는 사람들이 있다. 바로 파충류 분양 전문 농장 사육사들과 강아지 유치원 선생님들이다. 매일 300여 마리의 뱀과 도마뱀을 관리하는 파충류 분양 전문 농장! 이곳에선 매일 청소, 목욕, 각종 검사, 신선한 먹이 제공, 일광욕 등 건강한 파충류를 기르기 위해 바삐 움직인다. 아차! 했다간 성남 뱀이 덤비기도 하니 방심은 금물이다. 한편 주인이 출근한 동안 강아지들을 돌봐주는 강아지 유치원 역시 정신없는 하루를 보낸다. 강아지들이 스쿨버스를 타고 등원하면 선생님들은 그때부터 강아지 산책, 식사, 놀이, 사회화 훈련 등 하루 종일 바쁜 걸음으로 뛰어다닌다. 강아지 유치원은 어린이 유치원과 똑같은 시스템을 가지고 있지만, 어린이 유치원보다 더 힘든 점이 있다는데? EBS 극한직업 <또 하나의 가족, 반려동물- 펫케어> 편에서는 그동안 미처 몰랐던 반려동물을 돌보는 사람들의 노고를 만나본다.
 

▶ 뱀과 도마뱀을 돌보는 스릴 넘치는 현장! 파충류 분양 전문 농장

 
최근 반려동물 인구가 증가하면서, 반려 파충류를 분양받는 사람이 늘고 있다. 경기도의 한 파충류 분양 전문 농장! 이곳은 300여 마리의 뱀과 도마뱀 등 파충류를 돌보고 있다. 매일 아침이 되면 이곳에서 일하는 직원들은 모든 파충류의 건강을 살피고, 먹이를 주는 한편, 사육장을 청소하며 바쁜 하루를 시작한다. 변온동물인 뱀과 도마뱀에게 따뜻한 목욕을 시켜주고, 산란을 돕고, 이제 막 태어난 새끼들을 돌보는 일도 이들의 일이다. 파충류들은 워낙 민감한 동물이라 섬세하게 다루는 것이 필수다. 잠시만 방심했단 까칠해진 뱀에게 물리기도하고, 도마뱀의 날카로운 발톱에 긁히기도 한다. 하지만 건강한 반려 파충류를 키우는 즐거움에 이 정도 상처는 아무 것도 아니라는 사람들! 특히 이곳에서는 뱀에게 줄 신선한 먹이를 위해서 특별한 방법을 쓰고 있다는데? 파충류를 돌보는 사람들의 스릴 넘치는 현장을 함께 한다. 

▶ 아이들 돌보는 것과 똑같이 힘들어요! 강아지 유치원 

매일 아침 주인이 출근할 때 함께 집을 나서 스쿨버스를 타고 등원하는 강아지들~ 바로 강아지 유치원의 원생들이다. 이 강아지들은 이곳에서 하루 종일 산책과 각종 놀이, 사회화 훈련을 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낸다. 한편, 강아지 유치원 선생님들은 종도 다르고 성향도 다른 강아지들을 돌보느라 하루 종일 바쁘다. 강아지 유치원은 강아지의 일과를 사진으로 찍어 알림장을 작성하는 것은 물론, 매달 생일파티를 여는 것까지 아이들이 다니는 유치원과 똑같이 운영된다. 그러나 어린이 유치원보다 힘든 부분이 있다고 한다. 바로 강아지들의 배변을 청소하는 것이다. 하루에 기본 100번도 넘는 배변 청소가 이어진다. 그리고 강아지는 한번 산책을 하지만, 사람은 수많은 강아지를 산책시키느라 몇 번씩 산책을 반복하도 한다. 뿐만 아니라 사람이 강아지 눈높이에 맞추려다보니 무릎 통증은 기본으로 생긴다는데~ 그래도 강아지들의 귀여운 애교에 온갖 피로가 다 녹는다는 강아지 유치원 선생님들! 이들의 귀엽고, 사랑스럽지만, 고된 현장을 함께 한다. 

728x90